행위

폴리스

CABAL WIKI

Wikiadmin (토론 | 기여)님의 2025년 7월 10일 (목) 05:57 판 (새 문서: {{말머리(카발 온라인 세계관)}} == 1.개요 == 7현자가 대파괴 이후 남은 사람들을 이끌고 세 대륙에 나뉘어 정착, 이후 무리를 지어 삶으로써 도시 국가가 생겨나고 지도자도 나타나게 되었다. 각 대륙마다 현자의 탑 지부가 설치되어 있으며 폴리스의 시장들은 각 대륙의 지도자인 현자들을 따르고 있다.<br> 이 현자들은 7현자들 중 일반인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

(차이) ← 이전 판 | 승인된 개정 (차이)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1.개요

7현자가 대파괴 이후 남은 사람들을 이끌고 세 대륙에 나뉘어 정착, 이후 무리를 지어 삶으로써 도시 국가가 생겨나고 지도자도 나타나게 되었다. 각 대륙마다 현자의 탑 지부가 설치되어 있으며 폴리스의 시장들은 각 대륙의 지도자인 현자들을 따르고 있다.
이 현자들은 7현자들 중 일반인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들이며 특별히 바꾸지 않는 이상 최초에 맡았던 현자들이 대를 이어 연임한다. 후안 대륙의 프로키온, 파스투르 대륙의 카펠라, 미드레스 대륙의 폴룩스, 이 세 현자들은 나머지 네 현자에 대비되어 좀더 정치적이고 현실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

2.8개의 정착도시 (Eight Settler’s City)

프라시아 해의 연안을 따라 퍼져나간 네바레스 프론티어들은 최초의 8개 도시를 건설하기에 이른다. 어떠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지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에서 겨우 일만 명 남짓한 인구가 8개 도시로 흩어진 점은 이해하기 힘든 일이나, 사람들이 그 사실을 몰랐을 리는 없다. 아마도 그들을 인도한 7현자의 안배가 있었으리라 생각한다.
후안 대륙의 에스카, 쥬딘, 메디나크, 미드레스 대륙의 헤브라트, 헬레니아. 그리고 파스투르 대륙의 인더스트리아, 리베르, 모르덴스 등의 8개 도시가 가장 먼저 생겨났고 이후 그 주변의 군소 도시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후에 베다스가 NCC에서 폴리스로 인정받게 된다.

3. 폴리스의 정치 체제와 군대

폴리스는 메이어와 의회에 의해, 콜로니는 총독에 의해 통치된다. 또한 나름의 정규군을 보유하고 있다. 정규군은 특별한 일이 아니고서는 폴리스와 그 산하 콜로니를 벗어나는 일이 없다.
다른 하나는 팔라딘이다. 정규군이 인간과 그들의 삶의 터전을 보호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들어졌다면 팔라딘은 개인의 무력을 증진하고자 하는 동기에서부터 출발하였다. 네바레스에서의 인간의 삶이 안정화된 지금과 다르게 정착 초기에 사람들은 자신의 생명을 스스로 지켜야 했다. 그런 이들 중에서 자위의 목적을 넘어서, 보다 강해지고자 검을 수련하고 마법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생겨났다. 이를 팔라딘이라고 한다.
팔라딘은 고대 문명의 어느 영웅의 이름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고대에서는 영웅 이후로 뛰어난 전사적 기질을 가지고 강한 신념 아래 명예를 소중히 하며 자신을 수련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팔라딘이라 칭했다고 한다. 이 들은 비록 사회 유지 및 발전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사람들은 아니었지만 여전히 마물의 위협에 노출되어있는 사람들에게는 강한 그들이 매우 중요한 존재였다.
세번째는 헌터다. 그다지 많지 않은 정규군은 폴리스를 방어하기에도 벅찼기에 폴리스간에 이동을 할 때 등 폴리스 외부에 일이 있는 사람들은 마물로부터 자신들을 지키기 위해 돈을 지불하고 그 들을 고용하는 것을 어려워하지 않았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그 필요성에 의해 자연스럽게 그 수가 늘어나게 되었고 그런 자들 중에서 아예 생활 유지 수단, 부의 창출 수단으로서 무력을 키우는 사람들이 단계적으로 무리 지어지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이 들을 팔라딘과 구분하여 헌터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 기반 문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