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레벨 10-19

CABAL WIKI

Wikiadmin (토론 | 기여)님의 2025년 7월 16일 (수) 00:57 판 (새 문서: {{말머리(카발 온라인 세계관)}} * '''이상 현상 (10-19)''' # 변이 마물의 습격 # 변이 원인 # 헤일의 심부름 # 유령 산장 # 끔찍한 전염병 # 정글의 변이 현상 # 정글 경계의 토양 조사 # 무너진 탄광 # 회의 소집 # 사라진 흑마법사 특별 훈련생으로 임명되는 동안 네바레스 대륙에는 온갖 사건이 벌어졌다. 쥬딘과 메디나크 사이에 전쟁이 일어날 뻔 했고 상단들 사이에는...)

(차이) ← 이전 판 | 승인된 개정 (차이)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이상 현상 (10-19)
  1. 변이 마물의 습격
  2. 변이 원인
  3. 헤일의 심부름
  4. 유령 산장
  5. 끔찍한 전염병
  6. 정글의 변이 현상
  7. 정글 경계의 토양 조사
  8. 무너진 탄광
  9. 회의 소집
  10. 사라진 흑마법사

특별 훈련생으로 임명되는 동안 네바레스 대륙에는 온갖 사건이 벌어졌다. 쥬딘과 메디나크 사이에 전쟁이 일어날 뻔 했고 상단들 사이에는 정말 다툼이 벌어졌다. 데저트 스크림 가드 떼끼는 변이 마물이 상단을 공격했다는 뜬소문도 있다고 알려준다. 오피서 던하이크는 그것이 정말 뜬소문이 아니라 사실임을 알려준다. 하지만 무조건 믿을 수는 없으니 조사가 필요한 상황. 던하이크는 마물의 샘플을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나는 부탁에 따라 상단이 제출한 자이언트 스네이크와 똑같은 마물의 샘플을 구해다준다. 하지만 육안으로 구분하는 것은 불가능해보인다.

던하이크는 헤일의 힘을 빌리자고 제안한다. 헤일은 현자의 탑 연구소 출신의 특수 콜로니 담당 연구원이다. 이런 분석에 대해 아주 뛰어난 능력을 갖고 있지만 성질이 괴팍한 것이 흠이다. 헤일은 연구소 주변에 아무도 들어가지 못하게 마물을 풀어놓고 사람들의 접근을 차단하고 있다. 마물을 뚫고 헤일을 찾아가면 헤일은 신참내기 훈련생 주제에 용케 찾아왔다며 신기해한다. 하지만 업무를 부탁하면 요즘 무슨 일이 있길래 너도 나도 샘플 분석을 부탁하는 거냐고 투덜댄다. 그대로 일을 맡기고 떠나려는 찰나, 헤일이 뒤쫓아와서 자신의 부탁도 들어달라고 요구한다. 요즘 샘플 분석 때문에 자리에서 꼼짝도 하지 못하겠으니 대신 블러디 아이스에 좀비 혈액 샘플의 분석 결과를 전달해달라고 한다. 요구를 승낙하면 요즘 블러디 아이스에 전염병이 퍼지고 있으니 조심해서 목숨 건지라고 조롱한다.

헤일의 부탁에 따라 블러디 아이스의 오피서 헨코프를 방문하면 헨코프는 콜로니 업무 때문에 아주 바쁜 상태이다. 최근 도둑 길드가 상단을 약탈하면서 콜로니와 폴리스의 인력이 도둑 길드 소탕에 투입되었다. 치안이 약해진 바람에 좀비도 급격히 늘어나는 데다 전염병이 돌고 사람들도 실종되고 있다. 헨코프는 좀비 개체수 증가와 전염병과 사람 실종 사이에 관계가 있다고 추측, 샘플 분석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한다.
헤일의 결과 보고서를 전달하면 좀비 혈액 속에 전염균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경악한다.

한참 고민 끝에 헨코프는 좀비가 전염병을 퍼트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좀비의 개체수가 증가한 이유와 실종자의 행방이 설명되지 않았던 것이다. 안타깝게도 당장 콜로니에는 이에 대해 조사할 인력이 없었고 헨코프는 좀비 서식지인 유령 산장의 조사를 부탁한다. 헨코프가 가르쳐준 낡고 퀴퀴한 산장에서 구슬 목걸이를 하나 발견한다. 프뤼트가 조카에게 만들어준 선물이었다. 헨코프는 실종된 전염병 환자가 좀비로 변하는 거라고 판단하며, 콜로니 연합과 폴리스 당국은 네바레스 전역에 전염병이 퍼지는 것을 막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해결 방법은 좀비로 변하거나 변이 중인 사람들을 수용소 째로 태우는 것뿐이었다. 헨코프는 더 많은 생명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일이라며 수용소를 불태울 횃불을 건네준다. 수용소를 돌아다니면서 불을 붙이면 반쯤 좀비가 된 사람들이 불타며 죽어간다.

좀비를 처리하는 일을 마치면 헨코프는 고생했다며 그린 디스파이어에서 휴가를 보낼 것을 허락한다. 그린 디스파이어는 정글 같은 곳이다. 그곳에서 만난 오피서 슈터버크는 콜로니 연합 회의에서 결정한 임무를 ‘나’가 수행했다는 사실에 놀라면서도 고생했다고 다독여준다. 네바레스 전역이 좀비로 뒤덮이는 비극을 막고 수많은 사람의 목숨을 구했다고 말이다. 잠시 휴식하는 동안 슈터버크가 호출한다. 그린 디스파이어에도 변이 마물이 등장하는 이상 현상이 벌어지고 있었고 콜로니에선 원인 규명을 위해 탐사대를 파견했다. 하지만 탐사대와 연락이 끊기고 말았다. 탐사대는 실종되기 전에 다이어 보어와 플랜트 토드의 샘플을 채취해서 보내왔고 마지막으로 트로글로 킹의 샘플을 구하려고 했다. 슈터버크는 실종된 탐사대와 트로글로 킹의 샘플을 구해줄 것을 부탁한다. 트로글로 킹의 샘플을 구하는 것은 문제 없었지만 탐사대는 찾지 못했고 대신 탐사대의 기록만 찾아온다.

탐사대의 일지를 읽어본 슈터버크는 기록지에서 단서를 찾았다. ‘붉은 정글 경계에 있는 흙’ ‘기생 식물’ ‘광물’. 정글 탐사대는 정글 변이의 원인을 거의 찾았던 것이다. 슈터버크는 붉은 정글 경계에서 토양 샘플을 채취해서 트로글로 킹의 샘플과 함께 연구원 헤일에게 분석을 의뢰해달라고 한다. 샘플 분석에 한해서 네바레스에서 헤일을 따라갈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샘플을 채취해서 다시 헤일을 찾아가면 헤일은 투덜대면서도 부탁을 받아준다. 헤일은 분석 결과 그린 디스파이어에 변이가 일어난 건 토양 속의 기생 식물이 원인이라며 기생 식물을 막을 수 있는 방법도 함께 가르쳐준다. 광물 속에 들어있는 성분이 기생 식물을 제거하는데 특효약이었다.

헤일은 광물을 구할 수 있는 블러디 아이스의 폐광 위치를 가르쳐준다. 그곳에 가면 쓰러져있던 마법사와 조우하게 되고, 마법사는 갑자기 플랜트 클랜의 마물들에게 공격받아서 전멸했다고 말한 다음 사망한다.
돌아가서 상황을 보고하면 슈터버크는 마법사들이 왜 광물을 채취하려고 했는지, 광물을 채취해서 무엇을 하려고 했는지, 플랜트 클랜이 왜 마법사들을 습격했는지 의문을 품는다. 슈터버크는 최근에 각 대륙의 이상 현상들이 서로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 콜로니 오피서들의 회의를 열어야 한다고 판단한다. 슈터버크는 데저트 스크림의 던하이크를 찾아가서 오피서 회의 개최 요청을 전해달라고 부탁한다.

찾아가면 던하이크는 ‘나’의 활약을 전해듣고 있었다며 반겨준다. 슈터버크의 회의 요청을 들은 던하이크는 이미 회의를 고려하고 있었다고 한다. 예전에 채집한 자이언트 스네이크의 샘플 분석 결과 마물의 변이에 마법사들이 개입했을 가능성이 나온 상태이다. 상단이 마물의 변이를 유도할 수는 없지만 마법사들에게는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확실한 물증은 없는 상황.

던하이크는 회의에 다녀오는 동안 자신 대신 사막에 나타난 한 무리의 흑마법사들을 수색해달라고 요청한다. 흑마법사는 음지에서 고대 유적을 연구하는 마법사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그런데 최근에 흑마법사들과 함께 몇몇 사람들이 사라지는 일이 벌어졌다. 던하이크는 마법상인 설리반에게 탐문해보라고 한다.

마법상인 설리반은 소문은 들었지만 이득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관심을 갖지 않았다고 한다. 대신에 방어구 상인 디온에게 가볼 것을 추천한다. 방어구 상인 디온을 찾아가면 디온은 얼마 전에 동생이 흑마법사를 따라서 사라진 사람과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 실종된 동생은 사라지기 전에 ‘새로운 세상, 봉인된 사자’라는 말을 중얼거렸다고 한다. 디온은 그 사람이 에일렌 남매에게서 물품을 구입했을지 모른다며 찾아가보라고 한다.

에일렌은 동생이 실종된 사람을 기억했다. 그 사람은 특별한 말을 남기진 않았지만 에일렌은 흑마법사들이 고대 유적지에서 봉인된 무언가를 찾고 있다는 소문을 들었다는걸 알려준다. 흑마법사들은 세계가 파괴될 때 구원받을 수 있는 것은 자신들과 함께하는 것 뿐이라고 말하다고 다닌다고 한다.

흑마법사들을 조사하는 사이 던하이크가 회의를 마치고 돌아온다. 던하이크는 지금까지 벌어진 이상 현상은 전부 마법사 길드가 관여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알려준다. 하지만 대책을 정하지는 못했다. 흑마법사에 대한 조사 결과를 알려주면 던하이크는 그들 배후의 존재를 직감한다. ‘나’는 무언가의 전조를 느끼고 두려워하면서도 운명이 이끌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 기반 문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