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바레스 대륙회의
CABAL WIKI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1.개요
전세계의 모든 도시 국가와 현자의 탑에서 파견된 현자가 모여 회의하는 의사 결정 기구, 혹은 그 모임을 일컫는다. 최초의 NCC는 8개 정착 도시가 세워진 이듬해에 후안 대륙의 쥬딘에서 8개 도시의 수장과 7현자 중의 한 사람(7중의 누구인지는 전해진 바가 없다)이 모인 가운데에서 열렸다고 한다.
이때는 아직 네바레스 대륙회의라는 명칭이 붙기 전이었으며, 이 최초의 모임을 계기로 8개 도시의 수장이 매 10년마다 모여 범 인류적인 여러 의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식적인 네바레스 대륙회의(네바레스 Continental Council)이 만들어지게 된다. 372년 베다스가 콜로니에서 독립한 다음의 NCC, 즉 380년 NCC에서 베다스가 폴리스로 공인 받은 다음부터 9개 폴리스가 NCC의 주체가 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다.
최초의 NCC에서 의결된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새로이 역법을 정함. 고대력을 폐지하고 세이지 력을 사용하기로 함. (세인트 발렌타인에 의해 마왕이 봉인된 해를 세이지 력 원년으로 함.)
- 7현자의 스승인 발렌타인에게 “세인트”칭호를 사용하기로 함.
- 화폐 및 도량형을 동일하게 사용하기로 함
- 각 도시 단위의 자치체계를 사용하기로 함
- 타 도시의 내정에 대해선 불간섭을 원칙으로 함
- 인간의 적에 대해서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기로 함.
- 매 10년 마다 동일한 의결 모임을 갖도록 한다. 명칭은 “네바레스 대륙회의”. 장소는 8개 도시를 번갈아 가며 정하도록 한다.
하지만 7현자가 참여한 NCC는 2번째 NCC까지다. 그 곳에서 7현자의 참석자는, 앞으로 7현자가 각 도시의 정책에 참여하지 않을 것과 얼음의 땅에서 봉인을 지키기 위한 은거에 들어갈 것, 그리고 앞으로 그들의 후대가 지속적인 도움을 줄 것임을 천명했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 기반 문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