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ASC 앱솔루트 소울 코어

CABAL WIKI

Wikiadmin (토론 | 기여)님의 2025년 7월 17일 (목) 06:37 판 (The LinkTitles extension automatically added links to existing pages (https://github.com/bovender/LinkTitles).)

(차이) ← 이전 판 | 승인된 개정 (차이)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1.개요

앱솔루트 소울 코어의 실존 여부는 알려진 것이 없다. ASC를 얻은 자가 아니면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실체가 있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무도 알 수가 없다. 일설에 의하면 ASC는 자격을 갖춘 자의 유전자에 흡수되어 대물림된다고 한다.

현재까지 앱솔루트 소울 코어를 최근까지 소유했던 것으로 알려진 사람은 아너러블 에이지에 대파괴를 가져온 ‘마왕’이었다.

2.능력

그것을 얻으면 엄청난 권력과 지식과 과거 여러 문명의 발전과 멸망에 대한 기록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과거에 사라진 문명과 아공간에 격리된 문명의 유산 및 그를 제어할 수 있는 권능까지 얻는다고 한다.

3.사용 자격

앱솔루트 소울 코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자격이 필요하지만 자격을 인정받더라도 등급이 존재하며 등급마다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다르다고 한다. 그리고 ASC의 사용에 실패하면 엄청난 대가를 치른다고 한다. 자격 없는 사람이 코어를 사용하려고 하다가 엄청난 반발력을 이기지 못해 신체 및 자아가 붕괴했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또한 불법적으로 앱솔루트 소울 코어에 접근할 경우[1], 접근에 대한 대가가 따른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알려진 바가 없다.

4.사용의 대가


사용자는 ASC에 종속되어 그 힘의 일부가 된다.
일례로 네바레스의 여섯 클랜들은 전부 ASC를 사용하다가 파멸한 종족들의 흔적이다.

5.일곱 조각난 ASC

대파괴 기간 동안 ASC는 일곱 조각이 났고 4기 문명이 생겨나고 천 년이 지날 때까지도 복원되지 못했다. 여섯 조각은 각 마물 클랜의 마스터에게 들어갔고 나머지 가장 강한 일곱번째 조각은 파우스트의 클론 페이트런에게 이어졌다.

하지만 페이트런은 페이트런은 제대로 각성하지 못해서 힘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다. 그저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일부의 능력만을 자신도 모르는채 사용할 뿐이다. 페이트런은 자신도 모르는 채 나머지 여섯을 모으는 여정을 떠나게 되었다.

페이트런이 1단계 각성을 했을 때 페이트런은 최소한의 능력을 사용했다. 이 때문에 여섯 클랜은 일곱 번째 조각의 존재만 인식, 불확실한 채로 일곱 번째 조각을 찾기 시작했다.

2단계 각성을 했을 때 페이트런의 힘은 강해졌으며 여섯 클랜으로부터 본격적으로 추적받게 된다. 여섯 클랜은 페이트런이 3단계 각성을 하기 전에 막으려고 했다. 만약 ASC의 소유자가 완전히 각성한다면 자신들은 다시 ASC의 노예 신세로 돌아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3단계 완전히 각성했을 때 페이트런은 과거의 기억을 되찾고 마왕으로 각성했다. 페이트런은 프로메테우스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ASC 제어기를 파괴했다.

6.여담

"그"가 직접 ASC를 전달하며 시작되었던 1,2기 문명과는 달리 3기 문명의 시작은 ASC와 무관하다. 3기 문명은 1,2기 문명의 후예들로부터 전해진 지식을 토대로 발전했다. 이들이 바로 아너러블 에이지의 암중 지배자이자 오랜 시간 ASC를 찾아다닌 이들(CRF, GoR)이다.

그 후예들은 3기 문명의 발달이 일정한 수준에 도달하여 완전한 세상으로 성공적인 발전, 혹은 파멸을 유도하길 원했다. 그들은 상호간에 해를 끼치지 않고 성공적으로 그릇을 부활시키는 것과 그를 통해 완전한 세상을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프로메테우스를 결성했다.


  1. ASC 제어기를 의미한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 기반 문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