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레벨 39-42

CABAL WIKI

Wikiadmin (토론 | 기여)님의 2025년 7월 17일 (목) 06:39 판 (The LinkTitles extension automatically added links to existing pages (https://github.com/bovender/LinkTitles).)

(차이) ← 이전 판 | 승인된 개정 (차이)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마물 클랜의 도발 (39-42)
  1. 탐사대 시체 수습
  2. 플랜트 클랜의 도발
  3. 도발의 원인
  4. 베라드릭스에게 보고

헨코프가 급하게 부른다. 그린 디스파이어에서 이상한 것이 발견되었다며 협조 요청을 해왔다고 한다. 슈터버크를 만나면 예전에 실종된 정글 탐사대의 시체를 붉은 정글 깊은 곳에서 발견했다는 제보가 들어왔다고 한다. 슈터버크는 그것을 찾아서 헤일에게 검시를 맡기길 바란다.

시체를 찾아서 헤일에게 가져가면 헤일은 투덜대면서도 수상한 구석이 있다며 일을 맡아준다. 대신에 자신의 일도 하나 해결해줄 것을 요구한다. 얼마 전에 플랜트 클랜의 마물들이 사람들을 공격했던 일이 있었다. 그때 배달원이 무기상 미트로프가 의뢰한 첨단 무기를 플랜트 마물에게 빼앗겼다고 한다. 덕분에 대금 결제도 못 받고 있는 상황.

플랜트 클랜 레어에서 무기를 찾아서 미트로프에게 가져다주면 미트로프는 고마워하며 헤일에게 입금하겠다고 한다. 미트로프는 요즘 들어 플랜트 클랜 마물들이 미친듯이 날뛰는데 폴리스든 콜로니든 아무도 알려주는 것이 없다고 불평한다. 슈터버크에게 이에 대해 물어보면 슈터버크는 미트로프가 따지는 바람에 진땀을 뺐다고 한다.

헤일의 검시 결과를 받아본 슈터버크는 마법사 길드에서 플랜트 클랜을 자극했기 때문에 공격받은 것이 아닌가 추측한다. 폐광 이후로도 마법사 길드는 플랜트 클랜을 자극한 것 같다고 한다. 검시 결과는 마법사 길드에 존재하는 배후 세력의 존재를 의심하게 만드는 중요한 단서이다. 지금까지 마물 클랜과 인간들은 서로 균형을 맞추며 살아왔지만 이제 그 균형이 깨질 려고 하고 있다. 더이상 묵과할 수 없으니 현자의 탑에 보고를 올려야겠다며 보고서를 베라드릭스에게 전달해달라고 부탁한다.

베라드릭스는 보고를 받고 마법사 길드의 배후 세력이 앱솔루트 소울 코어를 노리고 있다고
말해준다. 앱솔루트 소울 코어는 현자의 탑 내에서도 현자들에게만 전해지는 극비 중의 극비이다. 줄여서 ASC는 천년전 대파괴를 일으킨 힘의 근원이다. 이후 7개의 조각으로 나뉘어져 6개는 각 마물의 클랜 마스터가 가지게 되었다. 마지막 일곱번째 조각은 왕의 별이 갖고 있다. 마지막 조각이 가장 강하지만 누구든 두 개 이상의 조각을 갖게 되면 누구도 상대할 수 없게 된다. 이것이 왕을 빨리 찾아야 하는 이유이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 기반 문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