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레벨 77-79

CABAL WIKI

이 문서의 승인한 판은 최신 판입니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죽음의 땅을 찾아서 (77-79)
  1. 히데의 실수
  2. 프리드의 탐문 조사
  3. 헤일의 실험체
  4. 은혜갚는 헤일

포트 룩스의 창고가드 슐란스키가 불러서 가보면 포트 루이나의 히데로부터 급한 전갈이 왔다고 가보라고 한다. 히데를 만나면 대장장이가 너무 자리를 오래 비우는 바람에 직접 워프 회로를 복구하려고 하다가 실수로 망가트렸다고 한다. 그래도 성과가 있긴 했다. 내부 부품 속에서 ASC라는 문자열을 발견한 것이다. 포트 루이나의 대장장이는 그걸 보고 어쩌면 강력한 에너지가 응축된 것일지도 모른다고 했다고 한다. 그걸 받아서 동료들에게 돌아가면 유안은 프로메테우스가 ASC 제어기의 위치를 파악했을지도 모르겠다며 시리우스에게 물어보자고 한다. 시리우스는 이런 식으로 기록을 남기는 것은 언데드 클랜의 습성이라며 자신과 나인을 습격한 것도, 리겔의 수호병도 전부 언데드 클랜의 마물이었다는 것을 떠올린다. 이제 언데드 클랜이 프로메테우스와 손을 잡고 함께 행동하는 것이 확실해졌다. 시리우스는 언데드 클랜의 주요 서식지에 프로메테우스의 본거지가 있을 거라고 추측한다. 그곳은 바로 죽음의 땅 언데드 그라운드다. 하지만 시리우스는 지금 중요한건 프로메테우스의 본거지보다 ASC 제어기의 위치라고 말한다.

ASC 제어기를 찾으러 간 프리드는 소식이 없다. 시리우스는 연락이 없으니 성과도 없을 거라고 말한다. 현재 프리드는 포트 룩스의 여행객 숙소에 머무르며 수소문 중이었다. 하지만 현자의 탑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태반인 ASC 정보를 일반인들이 알리가 없었고 당연히 성과도 없었다. 일단 프리드는 항구 관리인에게 알아봐달라고 부탁했다고 한다.

그러던 중에 항구 관리인 포터에게 드디어 소식이 왔다. 포터는 연구원 헤일이라면 ASC 제어기에 대해 알고 있을 거라고 한다. 하지만 헤일은 다시 도박에 빠졌고 이제는 지금까지 수집했던 고급 실험체까지 팔아다가 자금을 마련한다고 한다. 포터는 그에게 고급 실험체 메카멘더+를 생포해서 가져다주면 대답을 들을 수 있을 거라고 제안한다. 프리드는 먼저 포트 루이나로 돌아갔고 ‘나’는 헤일에게 잡아온 실험체를 넘겨주고 만남을 가진다. 알고보니 헤일의 스승이 언데드 그라운드에 ASC 제어기를 숨겨놨다고 한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 기반 문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