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마법상인 설리반

CABAL WIKI

이 문서의 승인한 판은 최신 판입니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1.개요

설리반
칭호
성별 여성
종족 인간
소속 데저트 스크림
직업 마법상인
위치 데저트 스크림
나이 30
성격 자존심이 높아서 건방지게 보임
마법상인 설리반.png

2.배경 스토리

설리번은 마법 기술 중에 코어 테크놀로지에 매료되었다. 코어 테크놀로지를 연구하기 위해 마법 상인이 되었을 정도이다. 그 결과 설리반은 당당히 데저트 스크림을 대표하는 마법 상인이 되었다. 그럼에도 설리반은 나태해지는 대신 자기 관리에 철저하여 새로 출시되는 코어 테크놀로지를 계속 공부하고 있으며 체중 조절에도 신경쓰고 있다. 다만 그 반동으로 설리반의 자존심은 무척 높아서, 자신의 자존심을 구긴 카터를 용서하지 않아서 뺨을 때려줄 사람을 계속 구하고 있다.

켈러의 생일을 잘 챙기는데 그 이유는 예전에 켈러에게 선물을 안 보냈다가 크게 골탕을 먹었기 때문이다. 켈러가 무슨 짓을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설리반은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3.게임 내 퀘스트에서의 행적

데저트 스크림

특별 전투 콜로니에 훈련생으로 입문했을 때 처음으로 만난다.
아이템 속성 부여와 코어 업그레이드에 관해 가르쳐준다.

이상현상

사막에 나타난 흑마법사에 대한 소문은 알고 있지만 그 이상은 모른다. 방어구 상인 디온에게 가보라고 한다

프롤로그

베라드릭스의 추천으로 만나보지만 설리반도 시리우스에 대해 정확히 기억하는 것은 없었다. 오히려 콕스를 만나보라고 추천한다.

일반 퀘스트

설리반은 남들에게 부탁을 잘 하지 않는 성격이지만 사정상 이번에는 부탁을 할 수밖에 없는 상태이다. 설리반은 켈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선인장 열매를 보내고자 한다. 예전에 켈러의 생일을 잊어버렸다가 골탕을 먹은 것을 신경쓰고 있기 때문이다. 켈러에게 선인장 열매를 배달해달라고 부탁한다.

설리반은 혹시 투명 망토 얘기를 들었냐고 질문을 던진다. 투명 망토는 걸치는 즉시 다른 사람들 시야에서 자기를 감추는 망토다. 옛날에는 일반인도 착용할 정도로 친숙한 물건이었지만 지금은 실전되었다고 한다. 설리반은 고스트와 포스 마법을 이용해서 투명 망토를 만들고자 한다. 재료를 구해다주면 투명 망토를 만들 수 있다며 좋아한다.

데저트 스크림의 더위가 싫다며 투덜댄다. 그래도 더운 날씨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며 긍정적이지만 하나가 더 필요하다고 한다. 바로 망자의 탑 지하 2층에 존재하는 플레임 좀비 슬레이어의 심장이다. 설리반은 그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거라며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막상 가져오면 표정이 안 좋아지지만 그래도 다이어트를 위해 억지로 먹는다.

자존심이 아주 강해서 항구 관리인 카터에게 차였다며 그의 뺨을 한대 때려달라고 부탁하기도 한다. 뺨을 맞은 카터는 여자 잘못 만났다며 불평한다.

책을 읽다가 절대로 꺼지지 않는 불이 들어있는 컵의 이야기를 읽고 화염의 씨앗을 가져다 달라고 부탁한다.

설리반은 아티팩트가 간직한 마물의 힘을 제거하는 코어 기술에 대해 아는지 묻는다. 설리반은 그것이 새로운 마물에도 적용되는 기술이라며 포가튼 템플 B2F에서 지내는 타일런트가 그 대상이라고 한다. 타일런트가 갑옷을 벗었을 때 공격하면 힘이 봉인된 반지가 나온다고 한다. 타일런트의 힘이 봉인된 반지를 가져오면 그 봉인을 해제해준다.

설리반은 드루가를 처리해줄 것을 부탁한다. 다녀오면 자기가 몰래 가로챈 물건을 준다고 한다. 사실 설리반이 몰래 가로챈 물건은 연합국가에서 보낸 공문이었다. 그곳에는 어려운 임무를 처리한 전사에게 포상을 내린다는 내용이 적혀있었다.

설리반은 포가튼 루인에서 아너러블 에이지 사원이 발견되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 사원은 옛날에 발견되었지만 출입이 너무 위험해서 현자의 탑이 오랫동안 은폐하고 있었다. 한편 설리반은 자신이 들은 소문의 얘기를 들려준다. 아너러블 에이지가 절정일 무렵, 그러니까 초상능력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무렵, 어떤 우수한 초상능력자가 지금 포가튼 루인에 지은 사원에서 아카데미를 차리고 사람들을 육성했다고 한다. 안타깝게도 대파괴가 일어나던 날에 아카데미는 파괴되고 말았고 아카데미를 세운 초상능력자는 사람들 시체 위에서 기괴하게 웃었다. 설리반은 이것이 전설처럼 내려오는 이야기라서 신빙성을 입증하기 어렵다고 한다.
가끔씩 사원 근처를 지나는 사람들이 실종되었다는 소문이 나돌자, 현자의 탑은 일반인이 사원 근처에 일절 접근하지 못하도록 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계속 사원 근처에서 실종되었고, 전사들 사이에선 포가튼 루인에서 옛날에 명성을 떨친 초상능력자와 만났다는 소문까지 나돌았다. 설리반은 거기에 포가튼 템플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누군가가 붙인 별명이 공식 칭호로 승격된 셈이었다.
당국에서는 포가튼 루인의 수색을 위해 사람들에게 마스터 카드를 발급했다. 정확한 이름은 마스터 카드: 포가튼 템플 B1F로, 그곳의 출입증 역할을 하는 카드이다. 하지만 설리반은 아무리 거금을 받더라도 그곳에 가기 싫다며 ‘나’에게 대신 떠넘긴다.

설리반은 새로운 구역에 대해 알려준다. 알고 보니 포가튼 루인에 자리잡은 사원은 보통 규모가 아니었다. 이번에는 지하 2층이 발견되었다. B1F와 다르게 B2F는 온갖 곤충으로 가득한 시설이었다. 설리반은 사원을 세운 미치광이 초상능력자가 곤충과 뮤턴트 마물로 무언가 실험한 듯 하다가 추측한다. 하지만 그곳의 탐색은 더뎠고 수많은 탐사대가 희생된 뒤였다. 그래서 당국에서는 포가튼 템플 B2F의 출입을 제한하는 마스터 카드를 따로 만들었다. 설리반은 이번에도 마법상인에겐 마스터 카드가 필요없다며 떠넘긴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 기반 문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