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오피서 슈터버크

CABAL WIKI

이 문서의 승인한 판은 최신 판입니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1.개요

슈터버크
칭호
성별 남성
종족 인간
소속 현자의 탑
직업 콜로니 오피서
위치 그린 디스파이어
나이 28
성격 신중함
오피셔 슈터버그.png

2.배경 스토리

파스투르 대륙의 폴리스, 인더스트리아 서쪽 콜로니 데저트 스크림에서 근무 중이다. 특별 콜로니 그린 디스파이어에 파견되어 새로운 훈련병들이 네바레스에 적응하는 것을 돕고 있다. 현자의 탑에서 전하는 소식과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식을 수련생들에게 전달해준다.

3.게임 내 퀘스트에서의 행적

그린 디스파이어

특별 전투 콜로니에 훈련생으로 입문했을 때 처음으로 만난다. 지도 보는 방법과 마을에 대해서 알려준다.
첫 만남에 주인공에게 포션과 정착금을 제공하고 훈련을 제공할 인스트럭터를 소개한다. 또한 주인공이 승급 과정을 진행하는 것을 도와준다. 전사의 맹세를 마치고 돌아오면 컬렉션의 존재와 무기를 하나 준다.

이상현상

최근에 정글에 이상한 변이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며 정글 탐사대를 파견했으나 하필 나침반을 두고 갔다고 한다. 나침반이 없으면 정글 속에서 고립될 수 밖에 없는 상태. 대신 전달해달라고 부탁한다.
블러디 아이스에서 좀비 전염병 사태를 해결하고 휴식하던 중에 찾아와서 사건 의뢰를 부탁한다. 정글에 파견한 조사 탐사대가 실종된 것이다. 이후 대륙에서 벌어지는 이상 현상들이 별개의 사건이 아니라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었음을 알아낸다. 이로 인해 각 콜로니 오피서들의 회의가 열린다.

사교의 전파

콜린즈의 아들이 돌아온 이후로 사교에 빠졌던 사람들이 돌아온 일을 처리하느라 골머리를 앓고 있었다. 슈터버크는 다크 클랜이 개입했다는 보고를 받자 심각해하며 지난번 정글에서 벌어진 변이 현상의 배후에 마법사 길드가 있었던 것처럼 목적이 일치한다는 것을 파악한다. 사교도의 정확한 정체와 그들이 꾸미는 음모를 파악하기 위해 다른 사례들을 조사해볼 것을 요청한다. 제의 장소가 블러디 아이스의 얼음 산맥 근처인 것을 보고하면 이상 현상의 배후에 일이 복잡하게 얽혀있으며 현자의 탑에서 왜 아무 대책도 세우지 않는지 답답해한다. 슈터버크는 현재는 사교도 소탕할 인력이 없다며 마법사 길드와 다크 클랜, 사교도 사이의 관계를 파악해달라고 부탁한다. 현장에서 부상을 입고 쓰러진 사교도 한 명을 데려가면 포로 수용소에 가두고 심문해서 정보를 알아낸다. 심문을 마치면 포로는 아는 정보를 실토한다. 보름달이 뜬 날 밤에 가장 강력해진다는 것이다. 슈터버크는 뱀파이어의 전설을 들려준다. 완전한 보름달이 뜨면 달의 기운을 받아 무한대의 에너지를 갖게 된다는 것이다. 뱀파이어는 언데드 클랜의 마물이니 지금까지 드러난 배후의 실체인 다크 클랜과 일치하지 않는다.

마물 클랜의 도발

헨코프의 요청에 따라서 그린 디스파이어에 가서 만나게 된다. 예전에 정글에서 실종된 탐사대의 시체를 발견했다는 것이다. 슈터버크는 그것을 확인하고 싶어한다.
미트로프의 잃어버린 무기 때문에 슈터버크도 꽤나 골치 아팠던 상황. 슈터버크는 그것이 마법사 길드가 플랜트 클랜을 자극했기 때문이라고 추측한다. 그 증거로 헤일의 검시 결과상 시체에 묻은 흙이 인간의 기운을 빨아들인 것이라고 한다. 슈터버크는 네바레스를 지탱하고 있던 마물과 인간 사이의 균형이 무너질 거라고 말한다. 틀림없이 마법사 길드 뒤에 배후 세력이 존재할 거라고 말이다.

대파괴의 근원 파기

슈터버크는 최근에 돌고 있는 소문에 대해 들려준다. 어제 밤 네바레스 어디에선가 엄청난 폭발이 벌어졌고 사람들이 큰 소리와 함께 번개 같은 섬광을 목격했다고 한다. 누군가는 현자의 탑이 파괴된 거라고 얘기하지만 진위 여부는 모를 일이다. 헤일이라면 알지도 모른다고 한다.

연구의 발견

갑자기 호출해온다. 만나면 갑자기 불러서 좀 놀랐을 거라고 한다. 슈터버크는 자신은 늙었으며 젊은 전사들을 이끄는 것이 임무라고 말하며 ‘나’를 믿어도 되겠냐고 묻는다. 그리고 비밀리에 한 사람을 소개시켜준다. 준비가 되면 워프 게이트를 열어준다. 슈터버크는 리디와 오랫동안 은밀하게 연락을 주고 받았다고 한다. 이에 대해 기밀 유지를 부탁한다. 슈터버크는 리디가 어려운 결정을 했다며, 일종의 반역행위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하지만 우리 전사들에게는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참여할 거라면 자신을 찾아오라고 말한다.[1] 여기서 분기가 갈린다!

수상한 현자

슈터버크는 현자를 만나 모든 사정을 알아봐달라고 당부한다. 현자 카펠라와 만남을 추천한다. 그린 디스파이어(또는 데저트 스크림)에 존재하는 현자 카펠라(또는 현자 프로키온)의 관저로 보낸다. 리디와 이미 알고 있는 사이라는 걸 비밀로 하라고 당부한다. 현자를 만나고 나오면 슈터버크는 앞으로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말하라고 한다.
콜로니의 사정을 궁금해하며 사정을 확인하고 나선 모르는 척 할 수 없었다고 말한다. 에일렌 남매를 통해서 물건이 있는지 질문해보라고 한다. 에일렌 남매에게 보고 들은 것을 전달하면 일부러 그런 부탁을 했다고 실토한다. 그리고 요즘 구원자라 불리는 사람이 있다고 들었다며 만나보라고 한다. 슈터버크는 사정을 듣고 자신이 터너에 대해 너무 경계한 것 같다며 신경쓰지 말라고 한다.

첫 만남

얼굴이 새하얀 것을 보고 이상해한다. 사정을 전해 듣고 같은 상황, 즉 현자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잃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슈터버크도 사정을 이해한다. 원칙적으로 현자에게 충성을 바쳐야 하지만 이상한 일이 자꾸 생기니까. 슈터버크는 자기 자신을 믿되 누구도 믿지 말라고 충고한다.

일반 퀘스트

과거에 레이크 사이드에서 길을 잃고 헤매다가 미노타우르스 베르데크 파엘로를 만나서 고생했다고 한다. 베르데크 파엘로와 크루세크 파엘로, 지그드리스 파엘로를 조심하라고 충고한다.

변이된 정글 너머에 존재하는 뮤턴트 포레스트의 존재를 가르쳐준다.

오피서는 콜로니 치안 활동을 관장하는 직업이다. 때문에 종종 적군이나 마물을 생포하는 일이 자주 있다. 오피서 슈터버크는 그들을 심문해서 정보를 캐내는 일에 아주 관심이 많았다. 슈터버크는 새로운 고문 장치를 만들기 위해 붉은 정글 지대에 떨어진 식인 식물 종자가 필요하다며 구해올 것을 부탁한다. 식인 식물 종자를 구해오면 슈터버크는 성능이 좋은 고문 장치를 만들 수 있다며 좋아한다.

최근에 마왕이부활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현자의 탑에서는 근거 없는 이야기라고 주장하지만 콜로니 오피서들의 생각은 다르다며 소문에 관해 아는게 있는지 묻는다. 슈터버크는 마왕 부활시 닥쳐올 기근에 대비해서 계획을 준비 중이었다. 그에 필요한 곡물 씨앗을 구해다줄 것을 부탁한다.

슈터버크는 그린 디스파이어 너머에서 새로 발견된 지대의 존재를 알려준다. 파스투르 대륙의 중앙 동부에는 망향의 숲으로 유명한 삼림 지대가 있다. 그곳은 광활한 넓이답게 기후도 변화무쌍하다. 그곳이 망향의 숲으로 명명된 까닭은 이렇다. 정착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이 죽었기 때문이다. 표현 자체가 바랄 망(望)에 시골 향(鄕)을 써서 망향이었다. 또한 망향의 숲은 이른바 세계수의 숲으로도 유명했다. 어째서 세계수의 숲이 되었냐면 끝을 모를 정도로 거대한 나무가 마치 이정표처럼 여기저기에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세계수의 숲은 식생 분포가 기이하기 그지없는 곳이다. 침엽수림, 활엽수림, 열대 삼림이 뒤섞여있다. 이러다보니 주거 환경이 열악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카펠라 연방과 프로키온 연맹이 탐사를 지속한 끝에 변이된 정글 너머에서 새로운 지역을 찾아냈다. 뮤턴트 포레스트였다. 기생 식물에 잠식된 돌연변이들이 돌아다니는 곳이다보니 위험해서 아무나 출입시키지 못한다고 한다. 슈터버크는 무엇이건 직접 겪어야 다른 말이 나오지 않는다면서 호기심으로 들어가지 말라고 한다.


  1. 리디의 의심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 기반 문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