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잡화상인 리베트

CABAL WIKI

이 문서의 승인한 판은 최신 판입니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1.개요

리베트
칭호
성별 남성
종족 인간
소속 그린 디스파이어
직업 잡화상
위치 그린 디스파이어
나이 46
성격 계획적
잡화상인 리베트.png

2.배경 스토리

리베트는 그린 디스파이어의 상인 중에서도 독보적인 존재이다. 그의 관심사는 오로지 자신의 사업 확장 뿐이다. 그는 매일 매일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해 정력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당연히 그에 해당하는 안목을 갖춘 것은 물론이다.

3.게임 내 퀘스트에서의 행적

그린 디스파이어

승급 시험을 마친 다음 먼저 말을 건다. 훈련생들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인재를 찾고 있었다며 자원 봉사를 요청한다. 엘더 트로글로들을 처치하고 야자 열매를 가져와달라고 부탁한다. 부탁을 처리해주면 마음에 들었는지 앞으로도 잘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이후에 트로글로 워리어의 나무 방망이를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정글에서 이만한 땔감도 없다고 한다.

사교의 전파

사교도들이 제물로 바칠 특별한 표식이 붙은 모스커터를 잡아서 가져가면 어디서 얻었냐며 심각해진다. 제물에 표식을 붙여두는 것은 다크 클랜의 습성이었던 것이다. 이를 오피서 슈터버그에게 보고하라고 말한다.

이상한 여행자 스카일드

스카일드가 포가튼 루인의 투헤드 하운드의 가죽을 가져가면 큰 돈이 된다는 정보를 알려준다. 하지만 이번에도 속임수였다. 잡화상인 리베트에게 가져가면 리베트는 왜 이런 쓰레기를 구해왔냐며 돈이 급하면 외상도 해줄 수 있다고 안타까워한다.

일반 퀘스트

리베트가 팔고 있던 비터리프의 잎으로 만든 바구니 재고가 떨어졌다. 그 바구니는 리베트 잡화상의 주력 상품이었는데 리베트는 실수로 재고가 떨어진 줄도 모르고 주문을 받았다. 리베트는 납품 일자를 맞추기 위해 재료 수급을 부탁한다.

리베트는 사업을 확장하느라 정신이 없다. 리베트는 ‘나’에게 에일렌 남매가 받아야 하는 물건을 대신 배달해줄 것을 요청한다. 찾아가면 에일렌 남매는 리베트가 배달을 오지 않아서 조급한 상태이다.

리베트는 옛날부터 소문으로 나돌던 해저더스 밸리의 존재를 가르쳐준다. 해저더스 밸리란 그린 디스파이어를 가로지르면서 흐르는 강줄기가 시작되는 곳을 말한다. 최근까지 소문만 나돌 뿐 실체가 없었지만 호사가들 덕분에 계속 언급되어왔다. 호사가들은 그린 디스파이어의 강줄기가 해저더스 밸리를 이루는 소형 폭포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이른바 천상의 신이 흘리는 눈물이다. 그린 디스파이어가 생성되지 않았을 무렵 천상의 신은 딸을 셋이나 뒀는데, 그들의 미모는 보는 사람이 하나같이 넋을 잃을 정도였다. 천상의 신은 딸들을 보면서 즐겁게 나날을 보냈다. 그러던 어느 날 자매들은 사제 하나에게 동시에 반하고 만다. 젊은 사제에게 환심을 사려던 자매는 서로를 시기하기 시작했다. 게다가 천상의 신이 나락의 끝자락으로 감금한 악마는 자신의 봉인을 풀기위해 자매들에게 충동질을 일삼았다. 아무것도 모르던 자매는 악마에게 영혼을 팔아넘겼고 그들은 흉측한 뱀으로 바뀌었다. 안타깝게도 당사자들은 자기가 예뻐진 줄만 알았으나 뒤늦게나마 천상의 신이 사실을 깨닫고 악마에게 깃든 힘을 모조리 빼앗았다고 한다. 그러고도 분이 풀리지 않았던 천상의 신은 직접 젊은 사제를 괴물로 만들었으나 자매들은 이미 하나가 된지 오래였다. 결국 하나로 묶여버린 자매는 아버지가 흘리는 눈물 속에 갇히고 말았다. 여기까지가 해저더스 밸리 전설이었다.
하지만 놀랍게도 며칠 전에 어떤 탐험가가 해저더스 밸리로가 가는 길을 찾았다. 정글을 헤매던 탐험가는 실수로 알을 만진 다음 대가리가 셋이나 달린 뱀을 목격했다. 결과적으로 자기도 모르게 주웠던 알이 입장 티켓인 셈이었다. 뱀으로 뒤바뀐 자매가 사람들을 유혹하려고 알을 떠내려보냈다는 이야기가 시중에 돌아다니고 있다. 이야기가 전파된 뒤부터 사람들은 해저더스 밸리로 들어가려고 알까지 닥치는 대로 가져갔다. 그래서 요즘에는 알을 구하기 어렵지만 리베트는 자신의 장사 감각 덕분에 미리 알을 확보해두었다고 한다. 덕분에 해저더스 밸리로 가려고 하는 전사들은 리베트에게 알을 사고 있다. 리베트는 ‘나’에게 알을 준다.

리베트는 레이크 인 더스크에서 나타나는 지그드리스 파엘로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놈에게 달린 눈은 사물 내면까지 뚫어볼 만큼 희한하다고 한다. 리베트는 지그드리스 파엘로의 눈을 가져오라고 한다. 지그드리스 파엘로의 눈을 보던 리베트는 그것을 비싼 값에 넘기려고 한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 기반 문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