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레벨 58-64

CABAL WIKI

이 문서의 승인한 판은 최신 판입니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슬픔을 묻고 (58-64)
  1. 실버우드의 습격
  2. 비보의 전달
  3. 위기의 시리우스
  4. 숨겨진 첩자
  5. 알데바란의 죽음
  6. 포트 루이나를 향해

갑자기 나인이 예감이 좋지 않다며 부른다. 프로메테우스가 페이트런을 찾아서 습격할지도 모른다고 한다. 급하게 숙소로 돌아가면 아리오넬이 울고 있다. 실버우드가 기습해왔고 페이트런이 폭주하면서 아이크가 아리오넬을 지키려다가 죽었다고 한다. 페이트런은 실버우드가 데려갔다. 아리오넬은 실버우드가 어떻게 자신들만 있는지 알고 쳐들어왔을지 의아해한다.

아이크의 죽음에 동료들은 분개해한다. 린은 실버우드에게 대가를 치르겠다고 맹세하고 프리드는 페이트런을 지키지 못한 것을 자책한다. 유안은 냉철하게 상황을 정리하며 아리오넬을 걱정한다. 아리오넬이 페이트런을 지키지 못하는 것에 죄책감을 느낀 것 같다고 한다. 프로메테우스가 ASC제어기를 손에 넣을 경우 벌어질 일을 걱정한다.

베라드릭스는 아이크의 죽음에 충격을 받지만 우선 페이트런을 되찾고 프로메테우스의 정체를 밝히는 일에 집중하자고 주장한다. 해석 결과 프로메테우스의 본거지는 포트 루이나였다. 다만 헤일은 시리우스와 연락이 되질 않아 해석된 지도를 알데바란에게 보냈다고 한다. 베라드릭스는 지도를 가져가서 시리우스의 안전을 확인해달라고 부탁한다.

시리우스의 은신처를 찾아가자 섬뜩한 기운이 느껴진다. 조금만 늦게 왔으면 시리우스가 뱀파이어 마물들에게 당할 뻔한 상황이다. 시리우스를 위험에서 구하면 시리우스는 지도를 가져가면서 상처 치료용 빙하초를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시리우스는 숙소와 은신처의 위치를 알고 있는 사람이 자신들 말고 없다며 내부에 첩자가 있을 가능성을 제기한다. 어쩌면 원래 의지와 상관없이 세뇌당해서 조종당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이다.

시리우스는 새로운 거처를 찾아서 몸을 숨기겠다며 알데바란에게 내부 첩자에 관한 정보를 들어보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이미 알데바란은 프로메테우스에게 살해당한 상태였다. 베라드릭스는 알데바란의 마지막을 지킨 미스틱 블레이드를 소개시켜준다. 미스틱 블레이드는 원래 실버우드를 뒤쫓다가 알데바란을 알게 되어 협력하고 있었다. 실버우드가 그의 눈을 빼앗아갔다고 한다. 알데바란은 죽기 직전 미스틱 블레이드에게 조사 기록을 넘겨주며 첩자의 이름을 밝혔다. 바로 현자 리겔이다.

일행은 우선 알데바란의 시신을 포트 룩스의 해안가에 매장하고 동료들을 모아서 대책을 의논한다. 회의 결과 포트 루이나의 프로메테우스 본거지를 습격하기로 한다.


이 문서는 카발 온라인 세계관 기반 문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참고해주세요.